모더니즘을 통해 수립된 고급 문화와 저급문화의 엄격한 구분,
예술의 각 장르의 폐쇄성의 반발로 시작되어
다른 시대의 문화의 형태와 혼합 접목시켜
대중들이 보다 쉽게 예술의 의도를 이해 할 수 있게 만듦.
Example
호안 라바스칼
<‘스페인은 달라요’>시리즈
하워드 프리드의
<‘견인
디지털 게임의 미학적 모습과 변화, 그 속에서 포스트 모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은 어떻게 반응하고 어떻게 변해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II. 디지털 비쥬얼 문화, ‘게임’과 미학
1. 포스트모더니즘
1) 보드리야르의 포스트모던 사회와 하이퍼 리얼리티 하이퍼 리얼리티 : 더 이상 모사
디지털 게임의 미학적 모습과 변화, 그 속에서 포스트 모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은 어떻게 반응하고 어떻게 변해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II. 디지털 비쥬얼 문화, ‘게임’과 미학
1. 포스트모더니즘
1) 보드리야르의 포스트모던 사회와 하이퍼 리얼리티 하이퍼 리얼리티 : 더 이상 모사
디지털적인 발전으로 인하여 팝아트보다 더욱 화려한 사조로 변모하였다.
Ⅱ. 본론
1. 팝아트의 미술형식
1) 대중매체의 차용
팝 아트의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는 대중매체의 ‘차용’이었다. 팝 아티스트들은 통속적이고, 현실적인 오브제를 선택하거나 대중에게 익숙한 상업적인 이미지를
2. 네오 모더니즘(Neo-Modernism)적 건축 경향
네오모더니즘(Neo-Modernism)이란 포스트모더니즘, 해체주의 등의 반(反) 모더니즘 건축사조 이후, 1980년대부터 서서히 표면에 드러나기 시작한 일련의 친(親) 모더니즘적 건축 경향을 지칭하는 용어로써 이는 1990년대 이후 건축에 있어 서구뿐만 아니라 세계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