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나라의 국민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여가산업의 활성화로 인하여 뮤지칼산업은 과거에 비해 훨씬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이를 잘 발전시킨다면 국가 미래 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노동집약 산업에서 지식기반 산업으로 중심이 이동하는 우리나라에서
산업화의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에 국내 최대규모의 교향악단인 KBS오케스트라는 70억이 넘는 연간 예산을 투입하여 10억 원대의 매출을 창출하는 실적에 머무르고 있다.
우리나라의 국민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여가산업의 활성화로 인하여 뮤지컬 산업은 과거에 비해 훨씬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이
산업사회에서 우리 나라는 약소국가의 범주를 크게 벗어날 수 없었다. 그러나 지식과 정보가 새로운 부의 원천이 되는 지식정보화사회는 높은 교육열과 우수한 인적자원을 갖고 있는 우리 나라에는 기회와 도전의 시대이기도 하다. 이제 우리 교육을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수준으로 개선
있는 매체산업의 사사로운 기업이윤의 관심 대상에만 그치고 있는 것은 아니며 대중문화가 문화의 산업으로서 수공업이나 가내공업의 규모가 아니라 문자 그대로 산업적 규모로 대량생산되고 있다는 사실은 바로 그것을 받아들이고 있는 사람들의 의식변화에 중대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Ⅰ. 서론
지구촌 사회에서 더 발전된 나라를 만들고 개인적으로 자아실현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사람이 되게 하고 또한 그런 세계화된 사회에서 나라가 생존해 남아서 일등국가가 되게 하려면 우리나라의 인재들이 창의적인 두뇌와 성격 특성을 가질 때 가능한 것이다. 그러니까 지금의 후진국, 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