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1990년대 초반부터 불어닥친 정보화 및 정보사회의 관심과 투자는 정해진 기간동안이 가지는 학교교육의 한계를 드러낸다. 이는 학교교육을 마친 졸업자가 평생에 걸친 교육 없이는 누구도 자신의 직업세계와 삶의 영역을 성공실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회에서는 영유아 시기의 어린이집, 유치원의 활동을 좀 더 전문적으로 놀이학습이라는 이름으로 표현하고 있다. 즉 보육이 아닌 학습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린이집에서 하는 학습에 그 효과성에 관한 생각을 한 번쯤은 해봤을 학부모들의 고민으로 가정에서의 교육으로의 연계성이 미비
2. (20점, 멀티강의 12강 참조) “디자인씽킹 접근방법”중 스탠포드 디스쿨 모델에 기초하여 생활 속 문제해결방법을 적으시오.
1) 문제 선정 및 선정 이유
유아들은 식사 시 수저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유아의 연령에 따라 젓가락은 사용하지 않고 숟가락으로만 밥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
교육은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
첫째, 노인학교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목표의 설정과 이에 알맞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작업은 노인교육에 대한 국가의 기본방침, 노인의 수준 및 욕구, 시설여건, 운영자의 자질, 기관의 재정 등 여러 문제가
미래 세대가 그들의 필요를 골고루 충족시키면서 지속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발전의 방향을 재정립하는 것이다. 지속발전교육를 통하여 사람은 끊임없이 진화 발전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발전은 인간사회를 풍요롭게 하며 더 나아가 세계 평화에 기여한다.
미래유치원은 메타버스 세상에서 인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