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웨이츠는 예술을 정의하고자 하는 어떤 본질주의적 시도도 실패할 수밖에 없다고 하였다. 모든 예술작품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한 가지 특질이라고 하는 것이 없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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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미술의 사전적의미미술이란 무엇인가 하는 질문은 매우 오랫동안
Ⅰ. 개요
모든 동물에는 눈이 있지만 특히 사람의 눈이 하등동물보다 잘 볼 수 있는 것은 인간의 뇌가 더 우수하기 때문이며 본다는 것은 외부의 자극을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마음속에서 기억과 경험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대상을 지각하는 것은 각 개인의 대뇌에 있는 중추 신경이 주관하는 분
①소개
1923년 자본주의의 상징인 뉴욕 맨하튼에서 태어나 1997년 뉴욕에서 생을 마감한 가장 뉴욕적이며 뉴욕을 대표하는 예술가이다. 1949년 오하이오 주립대학에서 미술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10여 년간 미술을 가르쳤다. 초기에는 추상표형주의 양식으로 그림을 그리다 1960년 럿거스 대학교 교수 앨
미술사전적의미의 조각(彫刻)을 살펴보면, 조각(sculpture)이라는 어원은 라틴어 sculpere에서 비롯되었으며, 이 말은 날카로운 연장을 가지고 단단한 재료를 새긴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리스어에서 연유하는 조각의 다른 표기인 plastik이란 단어는 좀 더 부드러운 재료를 손이나 또는 도구로
선묘법도 넓은 의미의 드로잉에 속한다. 드로잉은 색채가 입혀질 수도 있지만 주로 선, 형태, 명암, 질감표현의 조형적 성격을 특징으로 하는 매체이다.
드로잉이 미술의 기초단계로만 인식되어져 왔던 것은 르네상스 시대 이래 밑그림 혹은 습작, 초벌그림으로만 사용되어 왔던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