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발레의 개념
1) 발레의 어원
발레라는 용어는 ‘춤을 추다’라는 이탈리아어 ballare에서 유래하였고 ballare는 무도장(ball room)에서 춤에 관한 말 ballo에서 유래 하였다. 발라테 (ballat)는 13세기와 14세기에 투스카니에서 춤과 함께 불리던 노래였다. 추조이는 르네상스 후엽에 메디치의 제후들
16세는 발레를 정치적인 이유에서 발전시켰고 발레 무용수들이 프랑스 혁명에 큰 역할을 했다. 그리고 독일의 히틀러의 경우 당시 중부 유럽의 현대무용 창시자들이었던 라반(Laban), 요스(Joose)등을 정치적인 이유 때문에 박해했고, 그들은 독일을 떠나 영국으로 그들 무용무대를 옮길 수밖에 없었다.
Ⅰ. 서론
4세기 이태리에서 왕실 사교춤으로 탄생된 발레가 16세기 프랑스로 옳겨간다. 17세기 프랑스를 통치했던 루이 14세는 스스로가 유명한 발레 무용수였다고 한다. 그는 극장을 만들고 왕립음악 무용 아카데미를 만들어 발레가 발전하는 기틀을 세운다. 루이 14세 이후 발레에 큰 변화를 가져온
발레나 현대무용이 지녔던 정치적 의미는 무용의 새로운 성격을 조명해 준다.
정치적 환경의 변화가 예술계 전체에 직접적․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은 사실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정부의 적절한 지원을 받지 못한 그들의 무관심 속에서 예술 보호론자 들은 소외당할 수 있게 된다.
무용은 오래 전부터 여러 가지 사회적 혹은 문화적, 정치적 요소의 영향을 받으며 발전해 왔다.
19세기 초반 유럽에서 낭만주의 사상이 만개 되었을 때는, 하늘을 나는 듯한 우아하고 낭만적인 로맨틱 발레가 탄생했고, 20세기 초 산업화되는 사회의 분위기에 맞춰, 현대무용이 자유롭고 순수한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