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소련경제는 모든 시기에 있어서 가장 심각한 위기에 직면했다. 고르바쵸프가 권력을 장악한 시기부터 국민총생산과 생활수준은 하락국면을 치닫고 있었고, 소련 rnra니들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었다. 뻬레스트로이카 사상에 의하면, 경제의 활성화를 통한 국민생활의
일제하 조선 공산주의운동은 민족해방운동의 중요한 일환으로서 우리나라의 근현대사의 전체상을 이해하자면 빼놓을 수 없는 연구대상이다. 그러나 그동안의 분단체제 아래에서 남북한의 민족해방운동사 서술은 협소하고 빈약한 내용이 될 수밖에 없었다.
초기 조선 공산주의 운동사를 다룬 기존
혁명적으로 재편되었든지 투쟁하는 계급들이 함께 몰락했다”고 주장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공산주의를 역사발전의 최후단계로 보는 것도 그런 ‘논리’에서다. 이들은 역사발전 단계를 원시공산사회 →고대 노예제사회 →중세 봉건제사회 →근대 자본주의사회 →공산주의사회로 설정한다. 마
4> 미래주의의 대표 예술작품
1.움베르토 보치오니-정신적 상징주의에 입각한 분출하는 힘의 확장에 의한 연속적인 형태로서 우주적 다이나미즘을 내세웠으며 형체 나 대상을 왜곡,단편화시켜 어떠한 형태로든 사용할 수있어야 한다는 조각가의 권리를 재 확인 시켜 주었고 모든 재료가 사 용될 수 있
혁명을 필연적인 것으로 보는 이러한 해석에서는 레닌과 볼셰비키의 영도적 노력이 강조된다. 두 번째는 반공주의 해석으로서 주로 서구 학자들에 의해서(역시 정치적 입장이 반영된) 주장된 자유주의 해석이다. 이에 따르면 10월 혁명은 레닌의 독단에 의해 강행되었던 쿠데타일 뿐이었다.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