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행산업이란?
최근 한국사회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점차 규모와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사행산업과 관련된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이다. 이 문제는 다양한 관점에서 조망하고 정의할 수 있으나, 먼저 도박중독 문제의 대상 분석과 사행성 의미를 통해 사행산업의 속성을 파악해야 함을 시사하
있어서는 2002년 이후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국가기간산업의 하나로 경마의 가치는 이대로 쇠퇴하는 것을 바라보기에는 그 가치가 아깝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글을 통해 이러한 것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통해 경마의 활성화에 대한 고찰을 시행 할 것이다.
산업들 중 한 분야이며, 서구 여러 나라에서는 한때 부도덕적 행위라고 치부되던 카지노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이제는 단순한 겜블링 산업에서 가족단위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전환되고 있다. 또한 카지노는 관광지역, 호텔 내 위치하여 게임, 오락, 유흥 제공 등을 제공함으로서 관광객의 체제
사행산업이 인간의 행복추구권을 보완해 주는 삶의 질 향상의 보조수단으로서 순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건전한 오락 및 레저관광산업으로서의 전환이 요구된다. 사행산업의 합법적 관리를 통해 다양한 기업의 투자를 유도하고, 사행산업의 문화 공간으로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이 강구 되어야 할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는 사실은 카지노가 관광 상품의 중요한 부분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카지노가 단순한 도박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여가활동의 일환으로서 인식되고 있으며,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중요한 관광 상품임을 시사해준다.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부응해 우리나라에서도 사행행위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