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은 대중 예술의 총아였다.
뮤지컬은 이러한 서민층의 문화적인 욕구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예술을 자양분으로 삼았으 며, 영국에서 시작된 뮤지컬은 미국에도 영향을 미쳤다. 영국과 미국은 뮤지컬의 역사 깊 은만큼 세계뮤지컬 시장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 뉴욕의 브로드웨이와 런던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에서 돈키호테가 꾸는 ‘불가능한 꿈’만은 아닐 것이다.
현재 한국은 영국과 미국 뮤지컬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작품이 잇달아 무대에 오를 정도로 뮤지컬계의 이목이 집중된 세계적인 시장으로 떠올랐다. 최근 한국 뮤지컬 시장은 주로 거시적인 관점의 경제·경영 리포
뮤지컬은 코믹 오페라 같은 가벼운 악극인 오페레타 형식을 띠었다. 영국에서의 뮤지컬 코미디, 미국에서는 아메리칸 뮤지컬 등 조금씩 그 성향이 달리하는 이름들도 나오게 되었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에 접어들어 유럽을 풍미한 오페레타와 그 계열의 음악극 형식을 수용하면서 20세기 이후에는 미국
Chapter 2 : 한국의 문화세계화 사례연구
Ⅱ. 영화 문화의 세계화
1. 서 론
영화의 세계화는 사실상 영화사 초기부터 이루어져왔다. 하지만 최근의 세계와는 이전보다 훨씬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영활의 세계화의 최근 경향이 어떠한 특징을 가지며 한국의 영화가 세계화를
뮤지컬 플레이어 ” 라고하고 대표적인 작품은 “사운드 오브 뮤직” 이 있고 내용이 어둡고 비극적인 내용을 다룬 것을 “ 뮤지컬 컬트 래저디 ” <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 가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뮤지컬 형식은 뮤지컬 코미디이다.
.
.
.
.
2. 뮤지컬의 역사
1) 세계뮤지컬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