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최근 십 년 동안을 살펴보더라도 헤세는 일본에서 아직도 가장 많이 읽혀지는 외국 작가의 한 사람이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최근 책을 읽는 젊은이들의 숫자가 줄면서 서점에서 문고판으로 살수 있는 책의 숫자도 줄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1995년 일본에서는 일종의 헤세 - 리바이벌
Ⅰ. 도가(도가사상)의 의미
중국사상(中國思想)의 여명기인 선진시대(先秦時代) 이래 유가(儒家)와 함께 중국 철학의 두 주류를 이루었던 학파. 도가라는 일컬음은 이 사상의 개조(開祖)라 할 수 있는 노자(老子)가 우주 본체를 설명하면서 사용한 도(道)와 덕(德)의 개념에서 비롯되어 도덕을 논하는 일
싯달타 역시 그런 류의 책일 수 있다. 물욕과 색욕, 부욕을 버리라고 외치고 있지만 그것을 표현하는 방식에서는 여타의 책들과는 다르다는 점에 큰 특징이 있다. 싯달타의 생을 통해서 그 사람이 누렸던 행복한 시간이 그리 낭만적인 감수성을 자극하는 것은 아니다. 그는 온갖 쾌락을 누렸고, 그 시간
싯달타·예수와 가수인 변 다이나마이트의 증상, 마태오의 친구이기도 한 들비에 대한 마태오의 대사, 그리고 마태오가 이들 모두를 아우르면서 현대인들을 바라보는 시각에서 나타난다.
먼저 싯달타·예수라는 인물을 살펴보자. 그는 신에 대한 과민 반응으로 정신 이상 증세를 보이게 됐다. 강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