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대’의 부가 기능
3.3.1 명사 의미의 강화
앞서 ‘설대화’에서 쓰인 ‘대’의 경우 과장의 의미를 지닌다고 하였다. 이는 본래의 사실과 비교하여 크다는 의미를 나타내는 것으로 물체의 크기에서 보다 추상적인 영역으로의 은유적 확장을 이룬 것이다. 이와 비슷하게 중국어에서는 명칭에 ‘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본다. 다시 말해 이 영화는 파시즘에 대한 비판을 통하지만 궁극적으로는 파시즘과 파시즘이 기반하고 있던 근대 문명의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한다. 이 영화를 발표한 1940년 당시 아우슈비츠강제수용소의 존재를 몰랐던 채플린은 예술가적 직관으로 유대
은유적의미를 가지고 있지는 않으며, 은유는 주로 문맥적으로 해석됨.
Blake의 시 ‘The Sick Rose(1974)’
오 장미여, 너는 아프다
보이지 않는 벌레
저녁에 날아다니는 그것들이
울부짖는 폭풍우에서
그들의 침대를 찾았다
진홍색 기쁨을
그리고 그의 어두운 비밀스러운 사랑은
그들의 삶이 파괴
1.은유의 의미
은유는 대표적인 표현기법인 비유의 한 종류로서, 한 사물을 설명하기 위해 다른 사물을 끌어들이는 방법으로, 두 사물을 결합하는 양식인데 문학작품에 빈번히 사용된다. 결합할 때 주의할 것은 두 사물 간에 공유소(공통적인 요소)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즉, 대상이 되는 사물(원관념)
은유적의미를 담고 있다.
니치마케팅은 소비자들의 기호와 개성에 따른 수요를 대규모 집단으로 파악하기보다는 시장을 쪼개고 쪼개서 특정한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마치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는 것과 같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라 할 수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