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 프로그램의 사례 “ Toys “R” Us사”에서는 고객에게 실제가치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의미있는 보상을 주어 고객의 구매 및 반복구매를 유도하고 동시에 충성도를 높여서 고객과의 장기적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특별 대우/ 인식 프로그램의 사례인 “
Ⅰ. 개요
현대 사회에 있어서 직업은 개인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것이며,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삶의 기본이 되는 아주 소중한 것이다. 모든 직업이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이 즐거운 것이고 바람직한 것일 수 없다. 적성과 직업적 요구조건들의 불일치, 직업에서 오는 좌절감, 동료나 상사와의 불만족
Marc A. Smith(1992), 커뮤니티의 목적은
“사회적 관계망 자산 얻기”와 “친교 자산 얻기”
장용호(2003), 커뮤니티의 속성을
“사이버 공동체”와 “사회적 성격을 강조하는
공동체”로 분류
대규모 / 온라인 / 컨텐츠 중심
소규모 / 오프라인 / 친목 중심
2. 커뮤니티 지식의 특징
“상당
커뮤니티-를 만들고 이를 통해 고객을 유치할 수 있었다는 것만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러나 그러한 컨텐츠보다도 사람이 모이는 커뮤니티의 역할과 영향력이 점점 커졌다.
커뮤니티의 가장 큰 가치는 흉내낼 수 없는 브랜드 자산이다. 훌륭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서는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
커뮤니티(Brand e-Community, Brand Community와 구분) 구축을 통한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함으로서 전략적인 마케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즉, 브랜드 커뮤니티는 기업의 브랜드 자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경쟁적 우위와 전략적 원천이 될 수 있다.
강명수(2004)와 심재희 외(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