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컴퓨팅의 개요, 국내외 동향, 클라우드 컴퓨팅의 사례
1. 클라우드 컴퓨팅의 개요
1) 클라우드 컴퓨팅의 개념
클라우드라는 명칭은 네트워크 환경이라는 '구름 속'에서 원하는 작업을 요청해 실행한다는 데서 기원하였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각 PC 단말에서 개별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
이 장에서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을 기술하고, 그에 따른 일상 생활이나 사회적인 측면에서의 부정적인 시나리오를 기술하고 결론에는 ‘어떻게 하면 유비쿼터스 기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서술하기로 하자.
3)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분류
(1) 제공 방식에 의한 분류
① SaaS(Software as a Service)
사용자가 네트워크로 접속하여 메일, CRM, 워드프로세스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서비스 사용자는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실행되는 컴퓨터나 저장장
컴퓨팅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2006년 구글의 크리스토프비시글리아가 CEO인 에릭 슈미츠에게 처음 제안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2008년 IT, 경제 전문지및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의 CEO들이 잇달아 클라우드 컴퓨팅을 차기 주력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지목하면서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하여 전세계의
컴퓨팅 기술 중에서 미래 일상생활 시나리오에 언급될 기술들을 생각해보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미래 일상생활 시나리오를 일기형식으로 기술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미래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관련한 과제에 대한 학생의 생각을 결론으로 작성해보고자 한다.
1) 스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