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은 삶의 질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에 따라 최근 몇 년간 성장을 많이 해왔다. 그런데 현재 뮤지컬 시장의 70% 이상은 여전히 해외에서 들여온 뮤지컬이 차지하고 있다. 매년 해외로 빠져나가는 로열티 가격도 상승하고 있다. 이왕이면 그 로열티의 수혜자가 한국인이 되고, 나아가 해외
뮤지컬이라는 명칭이 처음으로 사용되었다. 런던에 있는 게이티 극장의 지배인 조지 우드워즈가 <게이티 걸(A Geity Girl)>을 상연했을 때 이것을 뮤지컬코메디라고 이름을 붙였었고 이것이 뮤지컬이라는 용어를 생겨나게 한 시초라고 할 수 있다.
3) 뮤지컬한국 약사
앞서 살펴보았듯이 유럽에서 태동
뮤지컬의 토양을 다지는 데 크게 공헌한 셈이다. 여기에 중형 무대의 뮤지컬로 일대 뮤지컬의 대중화 바람을 몰고 온 것은 극단 민중, 대중, 광장의 세 극단이 1983년에 합동으로 공연한 [아가씨와 건달들]이었다. 이 공연은 초연 때부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지금까지도 공연되고 있다. 한국인이 가
I. 서론
인터넷이나 TV, 각종 매체 등에서 우리는 뮤지컬 공연에 대한 광고를 흔하게 볼 수 있다.
뮤지컬을 많이 보는 관중으로 20~30대의 여성이 많다고 한다.
하지만 남성이거나 여성 중에서도 그 외의 세대는 뮤지컬에 대하여 별로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태어나서 한 번도 뮤지컬을 본
뮤지컬‘캣츠’와 ‘맘마미아’를 시작으로 진출한 공연 사업 분야에서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로 2004년 공연예매순위 1위, 1일 티켓 판매량을 비롯한 각종 기록들을 갱신하며 총 9만 관객을 동원했고 2004 한국뮤지컬대상 2관왕 수상으로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를 입증하는 등 국내 공연 업계를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