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ches Theater)'의 기틀이 되는 여러 연극적 발명들을 이룩한다. 1930년대 나치(Nazi)가 정치적 영향력을 확대해가기 시작하자 독일을 벗어나 1931년에는 소련에서 잠시동안 모스크바의 인터내셔널 씨어터(International Theatre)의 연출을 맡기도 했다. 1939년에 미국에 도착하여 뉴욕(New York)에서 ’사회연구소(New S
종교전쟁으로 시작된 유럽의 <30년 전쟁 : 1618 ~ 1648> 기간이 시간적 배경으로 종교적 이념보다 영토확장과 정치/경제적 목적의 전쟁으로 그 의미가 변모한다.
주인공인 억척어멈 이라 불리는 안나 휘어링은 세 아이와 함께 포장마차를 끌고 전쟁이 벌어지는 나라마다 이동하며 생필품을 판매하며 삶을
Episches Theater라는 말은, 1920년대에 종래의 감정이입(感情移入)에 바탕을 둔 극적(劇的) 연극으로서는 다룰 수 없는 정치적인 주제를 다루기 위하여, E.피스카토르의 서사적 요소에 대한 주목에 자극을 받은 B.브레히트가 자기 연극을 특징짓기 위하여 사용한 말이다.
3. 브레히트 서사극
★ 브레히트는 누
Theatre)에 대한 반대 감정에 있어서는 표현주의 연극과 입장을 같이한다. 서사극은 표현주의 연극에서 제시적 기법과 형상화 기법을 취했고 반면에 표현주의 연극의 감상성을 제거했으며 더욱 객관적인 무대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기법을 도입했다. 서사극은, 공공제도로서 연극의 정치적 측면이 어느
서사극(Episches Theater)이라는 말은 1920년대에 종래의 감정이입에 바탕을 둔 극적(劇的)연극으로서는 다룰 수 없는 정치적인 주제를 다루기 위하여 B.브레히트가 자기 연극을 특징짓기 위해 사용한 말이다. 종래의 서구드라마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극이론에 큰 영향을 받아왔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