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다루기와 단축버튼
30분
6. 도형에 그라데이션 적용하기
32분
7. 도형 효과 적용하기
27분
8. 도형을 이용한 목차 만들기
27분
9. 이미지와 클립아트 사용하기
26분
10. 도형과 이미지가 어우러진 슬라이드 만들기
23분
11. 표 삽입과 편집
29분
12. 기본 차트 삽입과 편집
27분
13. 도형
Ⅰ. 계 획 단 계
1. 교육의 목표 - 역학의 교육목표
역학이란 구조물에 가해지는 힘이 그 구조물에 어떠한 작용을 하고 있는가를 다루는 과목으로 ‘역학’ 교과서는 건설 구조물 설계의 기초가 된다. 따라서 ‘역학’ 교과는 건설 구조물의 구조 역학과 재료 역학에 관련된 중요한 기본 지식을
Ⅰ. 서론
우리나라는 국가 수준에서 교육과정을 수립하여 이를 기준으로 각 지역과 학교, 학생들에게 알맞은 교육활동을 시행하도록 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최근에 고시된 유아수학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유치원에서는 「3~5세 누리과정」이 포함된 개정 유치원 교육과
Ⅰ. 퀴즈네어 막대의 개념 및 역사적 배경
퀴즈네어 막대는 벨기에의 초등학교 교사였던 조지 퀴즈네어(Georges Cuisenaire)가 창안해 낸 수학 교구이다. 뒤엥시의 초등학교에서 음악과 수학을 가르치던 퀴즈네어는 학생들이 음악의 선율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는 것처럼 수학도 그렇게 배울 수 있길 원
1) 추상성과 일반성
수학을 추상의 학문이라고 한다. 수는 여러 가지 구체적인 것들에서 추상된 개념이다. 또 도형도 구체적인 사물에서 재료, 색, 크기 등의 성질을 삭제하고 모양만을 추상한 개념이다. 또 추상개념은 사고의 대상에 대하여 하나하나의 단독 대상에서 일반적인 대상으로 옮겨 놓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