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였기 때문에 모델을 똑같이 재현해내는 데서 벗어날 수 있었다.
초기의 베르메르는 다른 네덜란드의 화가들처럼 카라바조의 화풍을 본받았지만 하나의 영향 아래 오래 있지 않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는 과도기에 이르러 빛과 색채에 대한 연구와 독특한 스타일
Ⅰ. 이탈리아의 지정학적 위치
유럽대륙으로부터 지중해쪽으로 긴 장화 모양을 하고 있는 길이 약 1,170㎞의 반도국가인 이탈리아는 반도와 시칠리아섬, 샤르데냐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 면적은 301,245㎢로 한반도의 약 1.4배정도되며, 산지와 구릉이 많고 평야는 전국토의 1/5정도 밖에 안된다.
세기 초엔 인간성에 눈뜨기 시작한 당시 풍조에 호응하여 성모숭배에도 인간 본성의 욕구를 받아들여 비잔틴미술의 완고함과 약속적인 도상을 극복하고 인간적이고 성서적인 해석을 가미해 생생하고 다정한 현실모습을 표현하려 노력하기 시작하였다. 15세기 이탈리아 초기 르네상스에서는 일상에서
15년 비인회의의 결과로 5개의 지역으로 분열된 이태리는 사르디니아 왕국의 엠마누엘 2세(Emmanuele Ⅱ)가 재상 카부르(Cavour)를 기용하여 이태리를 무력으로 통일함으로써, 1870년 이태리 전체가 단일 국가로 통일 되었다. 이 무렵부터 이태리의 산업혁명이 이루어지기 시작한다.
영국에서 시작되어 근대
회화에 적용되면서 단지 구도상의 법칙에만 쓰인 것은 아니다. 15세기 사실주의 시대를 지나 16세기에는 인체의 미를 이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인체의 순수 자연형태를 추상적인 기하형태로 알맞게 변형시켰다. 이와 같이 기하학은 합리적인 과학정신과 함께 르네상스 화가들의 이상미를 추구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