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18~19세기 이전의 동성애
2. 중세 기독교 시대
기독교사상이 사회를 지배
-모든 성적 행동은 기독교 계율에 따라 억제되고 성욕 자체가 음란,불결하다며 죄악시
3.르네상스 시대
사회문화적으로 전통적인 윤리도덕적 계율의 속박에서 벗어난 자유분방하였음
->동성애가 전인적 인간의 상으로 여
Ⅰ. 머리말
1.다양한 욕구와 이해 관계를 가진 사람들의 집합체인 사회를 조화롭게 유지한다는 명목 아래 고래로부터 다양한 사회적 금기들이 있어 왔다. 이러한 사회적 금기들은 집권자들이 그들의 지배를 더욱 공고화하고 효율적으로 민을 통제하기 위한 방편으로 고안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강화
세인트폴대성당, 런던, C.렌, 1710.
이탈리아 르네상스 건축의 특색을 살린 원안, 협의 후의 설계안은 절충적인 인상, 고전적인 열주와 박공에 의한 서쪽 정면의 첨탑은 바로크 풍
국회의사당, 워싱턴 D.C, 러트로브, 1815-17
그리스 아테네 양식, 기둥과 반원의 돔, 독특한 주두 등이 특징
있었다. 우리는 그래서 민족주의의 개념적 이해보다는, 역사를 공부하는 학생이니만큼, 역사적인 흐름에서 살펴 보기로 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민족주의가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19세기에서 지금인 21세기의 까지의 시대적인 범위를 잡고, 역사적인 발달과정을 집중적으로 하여 조사하려고 한다.
(1) 18세기 이전의 부모교육
그리스의 철학자이며 교육자였던 플라톤은 기원전 300년경에 그의 저서 “국가론”에 "이상적인 국가는 교육에 의해 실현“되므로 자녀를 바르게 양육하고 교육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교육은 가족구성원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를 강하게 하기 위해 이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