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 : 이전의 단선율 음악에서 벗어나 화음중심의 다성음악 양식을 가지게 됨
→러시아 민족음악의 틀을 형성함
18세기 후반 : 유럽스타일의 훌륭한 작곡가와 연주자가 많이 나타남
19세기 초 : 서양의 고전음악이 러시아 드라마나 오페라에서 현저히 사용됨
이탈리아 및 독일 유학
독일의 극장제도
독일이 수많은 영주국으로 분할되어 있던 17,18세기에 지방 영주들은 권위와 품위를 드러내기 위해 화려한 궁정극장을 세웠으며, 19세기에는 성장한 시민계급 역시 웅장한 시립극장을 많이 건축하였다. 1918년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날 때까지 궁정극장과 시립극장은 공존한다. 1차 대전
◎ 18세기독일 연극의 발전
-18세기의 계몽주의와 고췌트의 연극개혁
(1) 독일의 유랑극단 - 극단의 형성과 그 계보
17세기 중반부터는 순수한 독일 유랑극단이 생겨났다. 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극단으로는 석사 요하네스 펠텐이 이끄는 연극단이었다. 펠텐은 그때 가장 우수한 극단으로 통하던
세기 그리스 시대라고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남아있는 몇 가지 비극과 희극 작품은 신을 신봉하던 성직자들에 의해서가 아니라 배우에 의해 최초로 연기되었으며, 장소도 신성한 장소이기는 했으나 신전에서가 아니라 특별한 건물이라든가 신전 부근에서 행해졌다. 그 몇 개의 유
세기 전반까지 그 영향력을 발휘했던 19세기독일의 역사학자, 부르크하르트의 시각과 그 이후, 중세사 연구의 괄목한 성장으로 인해 접하게 되는, 그에 대한 비판을 살펴봄으로써 르네상스 연극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부르크하르트의 관점
1.1. 인공물로서의 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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