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연극
서양 문명에서 최초의 위대한 연극의 발생 즉, 비극으로 대표되는 그리스 로마 연극의 발생은 기원전 5세기 그리스 시대라 볼 수 있다. 근대적 연극양태의 기원은 앗티카 (ATTICA)로 그리스 남동부의 아테네 주변 국가 명에서 그 이름이 유래했는데, 그 지역의 酒神讚歌형식이 그 기원이 된
빅토리아왕조의 국가개입에 대하여서는 거의 언급을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도 알 수 있다. 사실 자본주의에 대한 마르크스의 태도는 부분적 개혁이기 보다는 전면적 거부였다. 마르크시스트의 복지개념은 복지제도보다 복지사회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관점은 사회행적학적 관점과 비교해 볼 때 더욱
19세기 이전까지는 자원봉사자라는 용어가 오늘날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지 못하였다. 그러나 이 시기에 중요한 것은 이때부터 자원봉사활동의 철학과 정신에 바탕이 되는 휴머니즘 철학과 사상이 등장하였으며 또한 경제적으로 안정된 신흥종교의 신자들이 중심이 되어 자연스럽게 개별 및 집단으로
19세기 후반의 미술 공예운동은 아이보리(ivory) 연회색(pale gray) 올리브 그린(olive green)과 같은 보다 담백한 색조의 사용을 가져왔다. 오늘날 우리는 엄청나게 다양한 색채를 포함하고 있다. 한편 영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빅토리아와 에드워드 왕조를 동경함에 따라 그 시대나 그 시대의 영향을 받은 색
국문학이라면 우리 문학의 폭은 매우 좁아질 것이다.
② 순국문문학을 좁은 의미의 국문학이라 보고, 한문문학을 넓은 의미의 국문학에 포함시키는 것을 인정하는 견해 : 현실적이고 절충적인 견해로서 한문이 19세기까지 우리 사회의 광범위한 기록수단이자, 사회의 중심적 구성 단위였던 사대부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