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적 수단이 되었다. 사실주의를 이해하지 않고는 미국극을 이해할 수 없다는 가설조차 성립될 수 있을 만큼 미국극에 있어서 사실주의가 그 극사를 주도하게된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간단히 말하자면 미국의 경험적 특성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인데...
... 1930년대의 경제공황은 미국
♡개괄& Eugene O'Neill의 생애
미국 현대 연극은 유진오닐과 함께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이 거장이 드리운 영향의 그림자는 20세기가 끝나가는 오늘날까지 많은 미국 작가들에게서 발견된다. 초기에는 그의 명성과 재질은 반박과 찬성의 흐름 속에서 부침을 겪었으나 4차례에 걸친 퓰리처상 수
플레이어즈극단에 합류하여 본격적인 연극 활동 시작. 『지평선 너머』, 『안나 크리스티』, 『기묘한 막간극』, 『밤으로의 긴 여정』이 네 작품으로 퓰리처상 받음.
1936년, 『지평선 너머』라는 작품으로 노벨 문학상 수상. 말년에 파킨슨씨 병에 걸림. 1953년 11월 27일 호텔에서 죽었다.
미국문학에는 풍자와 국수주의가 만연했는데, 이 풍자시는 18C 초반에 나타났다. 풍자시인중 가장 중요한 사람은 Ebenezer Cook이며, 그는 The Sot-Weed Factor(1708)라는 장시에서 식민지 Maryland의 생활을 신랄하면서도 흥미있게 공격하고 있다. 풍자에 대한 큰 자극은 독립전쟁의 국수주의와 연방주의자들의 시대
20세기 초 주로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전개된 예술운동으로 특색은 작가 개인의 내부생명, 즉 자아, 혼의 주관적 표현을 추구하는 ‘감정표출의 예술’ 이라는 데 있다. 이 운동은 우선 회화에서 시작되어 다른 조형예술을 거쳐 문학․연극․영화․음악에까지 미쳤다. 1차 세계대전의 혼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