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그동안 우리사회에서 통용되어온 ‘미술’이라는 개념과 제도는 본래 18세기 후반 서구에서 형성되어 20세기중반까지 제도화되어 온 \"Fine Art\"가 일본식의 번역어와 제도를 매개로 20세기 초반에 수용된 개념이자 제도이다. 물론 당시로는 새로운 것이었지만 식민지 시대의 제약과 정치경제
누린다는 것은 불가능 한 일이었다. 20세기 이전에도 하나의 문화가 오랜 시간 이동하여 큰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는 경우는 있었지만 20세기중반 이후의 급격한 사회의 변화는 모든 사람이 코카콜라를 마시듯이 짧은 시간에 하나의 문화상품을 전 세계인 모두가 향유하는 일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중반부는 세금납부방식에 따라 정부의 형태가 달라지는 국가체제에 대한 이야기로, 세금을 부과하는 정도인 세율을 크게 늘리는 복지국가와 세율을 낮추어 시장의 자유를 보장하는 야경국가를 설명함으로써 국가체제의 역사적인 변화 양상과 현재 우리나라의 체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고,
후반
(1) 유라시아 대륙에서 유럽을 아시아와 구분하는 지리적 경계가 되는 산맥은 ( 우랄 산맥 )이다.
우랄산맥 카자흐스탄 북부에서 북극해까지 러시아를 남북으로 종단하는 산맥이다.
(2) 1985년 룩셈부르크에서 체결된 조약으로, 가입국 간 무비자 통행을 규정한 국경 개방 조약의 이름은 (솅겐 협
일본으로 미술의 중심지가 바뀌었고, 디지털적인 발전으로 인하여 팝아트보다 더욱 화려한 사조로 변모하였다.
Ⅱ. 본론
1. 팝아트의 미술형식
1) 대중매체의 차용
팝 아트의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는 대중매체의 ‘차용’이었다. 팝 아티스트들은 통속적이고, 현실적인 오브제를 선택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