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중원문화)
가 『공공성의 구조전환』의 1990년판 서언에서 이야기 하였듯 각국의 공공성 하버마스의 공공성 : 한승완(2001)은 하버마스의 Strukturwandel der Offentlichkeit: Untersuchungen zu einer Kategorie der burgerlichen Gesellschaft를 『공론장의 구조변동』(나남출판)으로 번역하였다. 따라서 한국 학계에서 공론장
2009년에 내놓은 보고서를 채택하여, 오늘날 지배적으로 이야기하는 학교론은 영미계와 마찬가지로 ‘개개인이 각각의 자질·능력을 최대화(maximization of talents and capacities)하는 학교’에서 ‘각각이 평등한 기회의 제공’라는 상(像)으로 기술된다(Masschelein & Simons 2010, p.668).
일본에서도 그러한 견해가 교
2009.06.13
世界에서 敎育을 제일 먼저 발전시켜야 함을 중시한 소수 몇 개 國家중의 하나이다. 中國에서는 원시사회 후기에 이미 " 학당. 곧 中國 상(商)나라의 학명(學名).
상(庠)"이라고 하는 敎育의 형태가 싹트고 있었는데, 그것은 中國의 가장 원시적인 敎育 형태라 볼 수 있다. 商代에 이르러 정식적
2009), p29.
의 철폐는 국가가 기독교를 공인할 것이 아니라 묵인하는 것에 지나지 않았다. 메이지 정부의 종교 행정에 관해서 신도는 내무성이 관할하고 불교를 포함한 다른 종교단체에 대해서는 문부성에 분담시켰다. 명치국가는 정통성을 확립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초지일관 모든 종교를 적극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