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1.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개요
(1) 컴퓨터그래픽스 개념
컴퓨터로 처리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다루는 분야
(2) 다양한 분야에 이용
① 2차원, 3차원 이미지
② 정지화면, 애니메이션
③ 현실 장면 그래픽화, 컴퓨터 이용한 새로운 이미지 생성
(3) 그래픽용 소프
1607; 장르의 변천에서 <서사시(epic)-로맨스(romance)-소설(novel)>로 이어지는 계보를 가정할 수 있음
 ‘일상적 사건을 소재로 하여 산문으로 쓴 긴 이야기’라는 점에서 앞의 두 장르와 구별
 novel의 기원은 이탈리아어 novella (‘새로운 사건을 다루는 짧은 이야기’). 영어에서 novella
제1강 부수의 위치와 주제별 분류 (1)
1. 부수의 위치
현재 모든 옥편은 214개의 부수로 배속하는데, 부수의 명칭은 한자의 위치와 관습 통용성에 의해 이름지어졌다. 이 부수가 결합하여 한자가 될 때 그 위치에 따라서 맨꼭대기로 갈 때에는 00머리, 맨 밑으로 갈 때는 00발, 왼편으로 갈 때에는 00변, 오
183; 지적 183; 사회적 183; 환경적 맥락에서 맺는 관계의 연관성 강조: 체계론적 관점에 영향
2) 가족에 대한 구조기능론적 관점(Parsons)
① 가족을 사회체제 유지를 위해 유형을 유지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제도로 인식
② 가족은 사회화(개인이 기존의 체제에 적응할 수 있는 동기를 조성하는 메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