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의 연극들은 모두가 사실주의 연극에 대한 반항에서 비롯한 연극들이었다. 따라서 그들의 세계는 당연히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포함한 것이었고 또 신에 대한 무관심도 역시 표명하였다.
2) 특징현대연극의 시작이라고 일컬어질 수 있는 위의 연극들은 몇 가지의 공통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이어 홀드가 추구한 ‘양식화’ 연극은 연극의 본질인 연극성을 되찾고자 하는 움직임에서 시작되었다. 오늘날 현대연극의 흐름을 살펴보면 각각 다른 분야들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면서 다양한 양식의 공연들이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공연예술의 형태는 언어 중심의 한계를 벗어나 시
연극은 연극의 기초 이론적 근거를 마련해 주었다고 할 수 있는 아리스토테레스, 호라스 그리고 보알로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이론가들이 규정한 범주를 벗어나 인간 사회에서 나타나는 모든 움직임, 놀이 문화, 제의 문화 그리고 축제 문화 등을 포괄하는 하나의 문화적 놀이로 변화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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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표현은 배우의 행위 중심으로 나타나며, 작품의 장르와 표현양식에 따라 다른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며 모방할 대상이 없기에 배우의 행위 그 자체가 표현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연극의 특징중하나를 선택하고, 이특징을 잘드러내는연극의 내용과 형식에 대해서서술
나이는 많고 후계자가 없어서 민심이 꽤나 불안했는데 이를 자신의 극에 반영한 것이다.
이 장에서는 현대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은 여러형식의 전개와 전통의 재해석등으로 나타난다. 현대연극의 특징중하나를 선택하고, 이특징을 잘드러내는연극의 내용과 형식에 대해서서술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