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공지능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서 많은 기술들이 새로 생겨나거나 기존에 있던 기술들이 이전과는 다르게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과거 1950년대에 영국의 수학자 Alan Turing이 기계도 생각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품으며 개발된 최초의 컴퓨터가 인공지능의
3차원 입체영상을 만들어 회상하는 장면이 나온다. 어디선가 한번쯤은 봤음직한 SF 영화의 한 장면이다. 여기서 3차원 입체영상으로 등장한 가족들은 물리적인 실체는 아니지만 말과 행동, 외형 모든 것이 실제 사람을 직접 대하는 것과 똑같다. 할리우드 영화에서는 이렇듯 다양한 미래의 모습이 최첨
3차원 화상을 제시하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정의할 수 있다. 인간이 오감을 통해 주변 세계로부터 받아들이는 정보의 80% 이상이 눈을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3D 디스플레이 기술로써 궁극적이고 진정한 실감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 금년 10월 13~16일 일산 킨텍스에서는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대형 할인점과 같은 환경에서의 스케너 사용과 관계된 외상 누적증 위험 측정을 위한 실험 연구가 시행되었다. 이 실험에서 무경력과 유경력의 계산원이 스케너종류, 스케닝방향, 계산하는자세를 19가지의 다른 조합으로 바꾸어가며 12가지 표준 잡화품목을 스케닝하였다. 삼차원 공간에서 양손목 움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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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중요성
▲ 미래 스타 산업 : 산업 주도
’20년, 1가정 1로봇시대의 도래(자동차산업을 능가하는 거대시장, 일본로봇공업회)
고부가가치 산업, 전·후방 산업분야 주도
▲ 첨단 융합 기술 : 기술 혁신
정보공간-실세계 연동의 인터페이스 실현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