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라는 단어는 주로 영화나 만화영화, 캐릭터 팬시 상품,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인 이벤트를 통하여 우리에게 익숙해진 말이다. 멀티미디어나 문화 산업의 총아로 20세기말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는 단어 중의 하나가 바로 캐릭터이기도 한다. 만화영상의 부산물로 지칭되던
게임엔진에는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되어진다. 일반적으로 렌더링엔진(Rendering Engine), 애니메이션엔진(Animation Engine), 물리엔진(Physics Engine), 인공지능엔진(Artificial Intelligence Engine), 네트워크엔진(Network Engine), 3D 사운드엔진(Sound Engine)으로 구성된 엔진이 진정한 게임엔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 여러 개의
3D애니메이션으로 각 회사들은 출자 금액만큼 수익을 나누기로 하고 공동 참여했다. `뽀롱뽀롱 뽀로로`의 기획과 마케팅은 하나로 통신의 공식 사업대행사인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담당하며 캐릭터 제작은 오콘이, 애니메이션 제작은 오콘과 북한의 삼천리총회사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가장 큰
애니메이션 산업은 국가적인 교육 육성과 전망으로 볼 때 많은 투자와 시장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가장 잘 부합되는 최종 핵심 산업은 애니메이션 산업이라 할 수 있다. 우리들의 생활에 밀접한 교육, 오락, 건축, 통신, 방송, 게임, 쇼핑은 물론이고 군사와 우주환경 및 산업 전반에 걸쳐 Web 3D의 솔루
1단계
인력양성
(2004~2005년)
문화 컨텐츠 전문인력 양성
관련기업 한국지사 설립
관련 산업체 집적 단지 조성
기본전제 : Global 3D Center
교육 후 해외 인턴
1단계 : 애니메이션 전문인력 양상
추진회사 : 메임프레임등..
2단계 : 게임 전문인력 양성
3단계 : 캐릭터 전문인력 양성
기본전제 : 전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