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근, 음영, 질감 등의 표현을 위해 렌더링 과정을 수행함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종속적인 패키지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위하여, 장치 독립적인 고급 패키지로 발전해 옴
법적
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근, 음영, 질감 등의 표현을 위해 렌더링 과정을 수행함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종속적인 패키지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위하여, 장치 독립적인 고급 패키지로 발전해 옴
법적
게임엔진이란?
게임의 하부에서 처리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처리하는 API의 모음
그래픽, 음악, 효과음을 출력하며, 입력장치(Input Device)의 입력을 받음
맵을 읽고 출력하며, 충돌을 처리
게임에서 사용되는 각종 데이터 형식을 정의하고 읽고 저장하는 기능
맵의 형식에 최적화된 길 찾기 등의 알고
1. 3D와 언캐니밸리
① 3D의 간략한 정의
->각 점의 위치를 높이, 폭, 깊이의 3축으로 하는 공간 좌표를 이용
->3차원적으로 표현, 2차원적 결과물로 처리, 출력하는 컴퓨터 그래픽 사용
->출력물과는 별개로, 모델은 그래픽 데이터 파일에 포함됨
->3차원 렌더링이라는 과정을 통해 2차원적인 그림으로
렌더링엔진(Rendering Engine), 애니메이션엔진(Animation Engine), 물리엔진(Physics Engine), 인공지능엔진(Artificial Intelligence Engine), 네트워크엔진(Network Engine), 3D 사운드엔진(Sound Engine)으로 구성된 엔진이 진정한 게임엔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 여러 개의 엔진을 통합하여 개발자들에게 편리한 개발 도구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