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 3DTV 가 상용화가 되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3D 개념과 발전과정 및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3D영상산업 미래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주제를 정했다.
[ 3D영화 개념, 정의 ] 일부요약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3%EC%B0%A8%EC%9B%90_%EC%98%81%ED%99%94 )
o 3차원
영화산업, 3DTV 가 상용화가 되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3D 개념과 발전과정 및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3D영상산업 미래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주제를 정했다.
[ 3D영화 개념, 정의 ] 일부요약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3%EC%B0%A8%EC%9B%90_%EC%98%81%ED%99%94 )
o 3차원
3D-TV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2. 3DTV의 역사
3D 입체영상의 역사를 살펴보면, 3D 이미지에 대한 아이디어들은 고대 시대에서부터 발전해 온 것으로 알려진다. 그리스 시대의 Euklides(기원전 300년경)는 쌍안경을 발명하였으며,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3차원 그림에 대한 이론들을 만들었다. David Brewster
산업별 전망>
1)오락 문화
①3D영화부분
작년도 `아바타'라는 대박 영화를 계기로 촉발된 3D 열풍은 우리 영화계에 큰 도
전으로 다가왔다. 세계 시장 점유율 1, 2위인 우리나라 TV 제조회사들 역시 3DTV 시장을 신천지로 인식하고 선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화의 경우 TV 보다 빠
3DTV)
기존 TV가 갖고 있는 2차원적인 영상의 한계를 벗어나 보다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3D 입체 콘텐츠를 전달함으로써 마치 실제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실감 서비스를 제공한다.
2) 기본 원리
기본적으로 사람이 두 눈을 통하여 3차원 세계를 인식하는 양안시각 원리를 이용한다. 즉 사람은 수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