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입체 TV를 비롯하여 정보통신, 방송, 의료,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기존의 모든 산업제품 개발에 응용되는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을 할 전망이다. 차세대 영상매체, 방송, 통신, 게임, 의료 등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가진 3D 디스플레이에 관한 기술 및 시스템 개발은 최근기술선진국에서
데이터, 인공지능 기반의 만물 초지능 혁명이다.
(1) 정보사회
정보사회는 엄청나게 많은 양의 정보가 신속하게 처리되고 전달, 공급되며, 대부분의 고용이 지식과 정보의 생산, 처리, 유통과 관련된 정보산업에 집중되는 사회를 가리킨다. 정보 사회(information society)는 '인간의 주요 활동이 정보 및
특징은 초점이 높은 심도를 이용해서 비교적 큰 표본을 입체적으로 관찰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두 가지 전자현미경의 차이를 보면, TEM은 얇은 시편을 beam이 투과하여 관찰하므로 2차적인 또는 단면적인 구조를 나타내지만 SEM은 시료 위를 주사된 상을 관찰하므로 3차원적인 입체상을 관찰할 수 있다.
소통방식의 전환 우리말로 '상호교감', 혹은 '쌍방간의 교감'이라고 일컬어지는 인터랙티브는 기존의 전통적인 소통관계와 상반되는 개념이다. 기존의 소통방식이라면 미술을 예로 들자면 작가가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후에 전시장에 설치하면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와 보고 돌아갔다. 방송의 경우에
Ⅰ. 서론
2번의 월드컵 개막 후 고화질 TV에 관한 관심이 많아졌다. 월드컵을 가장 재미있게 보기 위한 방법으로는 경기장에서 직접 목청껏 외치고 땀 흘리며 응원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고화질 TV를 통해서 선수들의 미세한 표정의 흐름과 땀방울을 보고, 상대편 골대를 향해 날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