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가상현실은 ‘가상적 현실’을 통하여 학습경험을 갖게 함으로써 학습한 내용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가상현실의 효과는 가상현실이 실제 상황을 얼마나 잘 묘사하고 있느냐와 사용자로 하여금 현실 상황에서의 학습자가 행하게 되는 자연적인 행동과 얼마나 일치
1.정의
전략시뮬레이션게임(realtime strategy game)이란 무엇인가? 요사이 컴퓨터게임의 질적, 양적 발전으로 인해 전략시뮬레이션게임에 대해 한마디로 정의내리기는 힘들 것이다. 컴퓨터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장르의 컴퓨터 게임들이 등장하였다. 인간을 이길 정도로 정교해진 체
Ⅰ. 서 론
사람들은 누구나 바라는 유토피아 건설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꿈을 이상적인 세계에서 이루고자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꿈일 것이다. 이를 이루고자 하는 것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시뮬레이션에 의한 이길 수 있는 확률에 맞춰 바둑대국을 둘 수 있도록 하였지만 예상을 깨고 5대1의 승리로 끝아 바둑계의 충격을 안겨주고 있었다.
국기원에서도 알파고에게 바둑 9단증을 부과하기도 하였다. 대국을 끝내고 난후 이세돌 구단의 인터뷰 내용을 살펴보면 “한번 이기기가 이렇게 힘들
② 3D를 활용한 기술들은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할 것인가?
: IT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기계 분야의 전문가들은, 3D 기술이 단순한 시각 디스플레이로서의 역할 뿐 아니 라, 의료나 특수화물, 경비-보안, 첨단설계 등 다양한 분 야에 걸쳐 폭넓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하 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