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Image
Haptic
Gyro Sensor
+
Information
Technology
Network
Wirless
Interactive
인터랙티브에 주목해서 인터넷을 매체로 한 넷 아트와 같은 예술장르가 탄생
현재 뉴미디어 아트에서는 인터랙티브 요소 필수
컴퓨터 게임과 같은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들 다양화, 일반화.
(높은 기술력과 탄탄한 스토
1. 서론 : ITS의 대두
프랑스의 마르크스가 1876년 젯트 캬브레타라는 가솔린을 연료로 동작하는 4행정 가솔린 엔진을 개발했다. 이후 독일의 칼 벤츠가 처음으로 휘발유 자동차인 파텐트 모토르바겐을 발명한다. 하지만 파텐트 모토르바겐은 3륜 자동차로 현 자동차 모형과 차이점을 보인다. 최초의 4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Ⅰ. 서론
스마트(Smart)란 용어는 사전적으로 “똑똑하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지만 지능형의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또한, 스마트라는 것은 사람처럼 생각하고 그 이상으로 행동하고 판단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스마트 공장은 인공지능의 의미를 포함하는 지능형 공장이라고 말할
Ⅰ. 서론
4차 산업혁명으로 앞으로의 세상을 생각하면 긍정적인 면이 많을 것이나 부정적인 면 역시 만만치 않을 것이다. 2010년대 후반을 살고 있는 우리가 과연 다음 세대들과의 행복지수를 비교하면 아마도 정확한 정답은 찾기 힘들다. 물론 물질적인 풍요로움이나 의학기술의 발전, 가전제품 등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