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가상교실(virtual classroom), 사이버학교(cyber school), 가상여행(virtual travel), 가상근무(virtual work), 가상 쇼핑(virtual shopping), 사이버쇼핑(cyber shopping),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등처럼 가상(virtual 이라는 말과 사이버(cyber)라는 말이 보편화되었다. 특히 가상현실이 만든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실
교육정책의 급격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그동안 교사위주의 암기식, 지식전달위주의 교육에서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인 에듀테크 형식의 교육방식으로 진화 발전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코로나19 코로나시대 교육계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문자 혹은 음성 생성)을 기본적으로 요구한다. 일부 대화형 에이전트들은, Cortana ring 또는 Siri 동작 시에 나타나는 물결선과 같은 그래픽 요소나 구체적인 사람의 모습을 재현한 아바타와 같은 형태의 그래픽 요소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AI와 컴퓨터언어학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보겠다.
한국에서도 장기간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장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과거 ꡐ실미도ꡑ와 ꡐ태극기 휘날리며ꡑ의 극장 관객 1천만 명 돌파, TV프로그램 ꡐ대장금ꡑ의 시청률 60%를 시작으로 한류 열풍에 힘입은 문화 컨텐츠
AI라 불리는 인공지능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이다
오래 전부터 “기계는 생각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는 여러 관점에서 많은 사람들에 의해 논의되어 왔다. 컴퓨터가 처음 출현했을 당시에는 컴퓨터가 인간의 두뇌를 대신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적인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