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정배경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엔터테인먼트 경제학’에서 그랬듯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문화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특히 이 산업은 21세기에 들어서면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아 왔다.
SM 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시장에서 음반을 제
① 광고
삼천리는 2011년까지 4년 간 전속모델로 배우 한효주를 내세웠다. 영화 <달려라 자전거>(2008), 드라마 <찬란한 유산>(2009) 등에서 자전거를 타는 모습으로 주목받았던 한효주의 이미지를 제품에 민첩하게 적용한 것이다. 메트로바이크가 디자인과 성능을 동시에 갖추었다는 특성은 여성스러우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710만명
11개월 만에 약 700%의 성장률을 기록
피쳐폰이 가진 여러 가지 단말적, 시장적 한계
↑
SNS광고
MMS 광고
휴대폰관련
디지털 아이템을
활용한 광고
→큰 성장 이룩 못함
한계점
디스플레이의 한계
2인치가 조금 넘는 액정 크기
↓
임백트 있는 메시지 전달
소통방식의 전환 우리말로 '상호교감', 혹은 '쌍방간의 교감'이라고 일컬어지는 인터랙티브는 기존의 전통적인 소통관계와 상반되는 개념이다. 기존의 소통방식이라면 미술을 예로 들자면 작가가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후에 전시장에 설치하면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와 보고 돌아갔다. 방송의 경우에
5) 가수 매니지먼트의 특성
가수 매니지먼트에 있어서도 연기자 매니지먼트와는 조금은 구별되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① 음반판매가 주요 수입원인 만큼 음반 기획력 및 홍보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가수 매니지먼트의 핵심은 실력있고 음악성있는 가수를 발굴하여 그에 맞는 음반을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