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인을 걸고 사용해서 즐거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업을 재편하고 그 정체성을 홈 AV가전기기 회사에서 종합오락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바꾸었다. 이에 따라 SONY는 경박단소함의 세계제일로서의 가전기기 제조 기술과 영화사와 레코드사가 보유한 콘텐츠를 결합하고 SCE를 통해 오락과 컴퓨터분야
태그를 통해 사물의 이동정보를 포착하여 관련 시스템으로 전달할 수 있다.
산업과 생활 전반에 걸쳐 일대 혁명을 가져올 이른바 무선인식 시스템의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 처음 RFID 시스템은 1950년대에 항공기 식별에 쓰이기 위해서 군사 목적으로 개발이 되었다. RFID 시스템이 상업적 목적으로
태그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사물을 인식하는 기술을 구현하였다. 이로 하여 현실에 있는 사물을 가상 공간에서도인지 가능하게 되었고, 사물이 자신이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를 파악하고 있다는 것은 인간의 편리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발전하게 되었다. 인간이 굳이 사물을 인지하지 않아도,
다른 키워드인 수확 체증은 투입량을 2배 늘리면 효율이 더욱 올라가고 산출량은 2배 이상이 되는 현상을 가리킨다. 이러한 현상은 지식 주도형 첨단 산업에서 주로 나타나는 반면, 전통적인 제조업에서는 수확 체감 현상이 쉽게 발견된다. 소니에는 이러한 수확 체감과 수확 체증이 공존하는데, AV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