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dolphe Appia 소개
1930년데 들어서 가스등을 이용하게 된면서 푸트라이트(footlights)
무대 맨 앞부분의 막(幕)이 내려지는 곳에 일렬로 설치되는 조명기구.
각광(脚光)이라고도 한다. 반사판과 색채 조정을 위한 필터 장치가 되어 있고, 관객측에서는 보이지 않도록 차광장치를 하여 밑에서부터
1. 머리말
19c말부터 시작된 무대의 신풍은 20c초, 희곡이 내면세계의 표현에 치중하는 주관적 극으
로 바뀌면서 더욱 창조적인 연출가의 역할을 필요로 했다. 이시기에 행해진 연출 스타일은
오늘의 연극 내용을 이룰 정도로 혁신적인 것이었다.
아돌프 아피아와 고든 크레이그는 새로운 현대적 무
긴 인생 동안 내내 이 영향력이 있는 링크를 유지했다. 그의 가까운 친구에는 혁명적인 무대 디자이너 아돌프 아피아(AdolphAppia), 작곡가 가브리엘 포레(Gabriel Faure), 심리학자 Adolphe Claparede가 있다. 이 친밀한 인간관계는 그에게 교육적 영역과 예술적 훈련의 한계의 작업 안으로의 통찰력을 주었다.
I. 서론
뮤지컬은 음악과 스토리, 예술성, 흥미를 모두 혼합한 현대적인 종합무대예술이라 하겠다. 이보다 조금은 더 예술성이 있지만 무거운 것도 대중성이 부족하면 문제가 될 것이고, 너무 대중성만 노리는 것도 상업적이거나 저속해 보여서 문제가 될 수 있다.
비록 서양에서 들어온 예술이지만
상징주의의 힘, 어디에 있는가?
1. 상징이란 무엇인가?
상징이란 말은 서양의 Symbol의 번역어로 알려져 있다. 이 말은 원래 동전 같은 물건을 두 개로 나누었다가 하나로 맞추어서 확인을 하던 고대의 관습에서 유래된 말이라고 한다. 그래서 이 말의 어원에는 ‘하나로 맞추어 보다, 비교해 보다’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