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미적 가치를 창조하는 스포츠라고 정의할 수 있다.
오늘날의 댄스스포츠는 사교적 목적보다는 신체단련을 위한 운동이라는 측면에 더욱 비중을 두어 생활체육의 한 분야로 대학에서의 교양과목과 각급 학교의 특별활동, 문화센터나 사회교육원 등에서의 강좌로 채택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술(Arts)을 포함한 융합인재교육(STEAM)을 진행함으로서 학생들에게 수업과 관련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높이고 딱딱한 수학, 공학, 과학 등의 분야에서 학생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와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EAM 교육은 한국교육과학기술부에서 2011년에 ‘융합인재교육’으로
#공연예술(행위예술)의 계보
*유럽중심으로 일어난=>예술의 반운동
-이 세계 2차 대전을 기점으로 1950년대부터 미국의 뉴욕에서 활발한 활동이 제대하였다.
*블랙마운틴 대학파
-블랙마운틴 대학의 구내식당에서 존케이지의 공연단의 공연
-청중이 않아있는 사이 사이의 공간에서 행위예술을 펼침/
복합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임.
매달 열리고 만원 정도의 참가비가 있음.
http://cafe.naver.com/stonenwater.cafe 막수저살롱 홈피
스톤앤워터 교육예술센터
http://www.stonenwater.org/2007dbhs.htm
- 지역민을 대상으로 동시대 예술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 및 보충대리공간 스톤앤워터의 전시와 연
말하기 활동을 한 후에 효과적으로 말하고 올바르게 듣는 태도에 대하여 간단히 토의한다.
3) 말하기활동
(1) 그림보고 이야기 꾸미기
그림책이나 카드를 보고 이야기를 꾸미도록 한다.
예를 들면, 연결되는 그림카드를 순서대로 골라서 이야기를 꾸며 말 하도록 한다.
(2) 물건 보여주며 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