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onio
1675~1741 이탈리아의 작곡가, 바이올리니스트. 바이올린 교사, 합창장 등을 지내면서 각종 작품을 만들어 발표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벌였다. 한때 독일의 궁정 악장으로 일하였으며, 1716~1722년에는 오페라의 작곡과 상연에 힘을 기울였다. 그는 바이올린음악 특히 협주곡에 중요한 작품을
요아힘 빙켈만Johann Joachim Winckelmann의 1775<회화와 조각에 있어 그리스 작품의 모방에 대한 견해>가 이론적 근거
그리스 조각이 가진 조화와 균형 강조
바로크에서의 지나치게 과장됨, 현란함, 강한 인상을 통해 사람들을 압도하려는 태도에 반발
로코코에서의 장식성과 경박함 등 비합리성에 반발
Ⅰ. 생명권
인간의 사회생활에 생명윤리가 문제로 등장한 역사적 배경은 앞에서 충분히 논의되었다. 생명윤리는 의학분야의 의료윤리에서 비롯된다. 의사와 환자는 동일한 목적을 서로 다른 입장에서 달성해야 한다. 환자는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나야 할 권리가 있고 의사는 그것을 시행해야 할 의
예전에도 이미 한 세기가 끝나는 세기말이 여러 번 존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예학자들이 1900년을 전후로 한 시기를 가리켜 유독 '세기말fin de si cle' 이니 혹은 '세기전환기 Die Jahrhundertwende'니 하는 문예학적 그리고 예술사적 꼬리표를 붙인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이때의 이 용어는 말 그대로 한 세
Ⅰ 서론
17세기부터 19세기에 이르기까지 이어진 조성음악 양식은 사회적 변화, 과학 기술의 발달, 새로운 사상의 등장, 예술의 발달 등과 함께 새로운 음악적 기법으로 발전되어 왔다. 19세기 낭만주의 작곡가들의 화성적 기법이나 악기의 음색은 이전의 바로크나 고전 시대와는 다른 새로운 화성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