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연극이 살아남을 수 있는 통로 - 제의로서의 연극
1. 제의의 본질
* Artaud는 1931년 식민지 전람회에서 발리 무용 공연을보고 제의적이라 칭찬했다. 하지만 그것은 그가 언어와 문화를 잘 파악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그저 신비롭고 정신적인 의식으로 짐작하고 내린 생각에 불과하다. 20C 초의 많은
희곡의 구조
ontents…
C
목 차
극텍스트
극행동
플롯
읽혀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총체적인 볼거리로 무대
위에서 상연되기 위해 쓰여 진다
극텍스트
극텍스트
연극의 이해
극텍스트
연극의 이해
앙토냉 아르토(Antonin Artaud)
비판
20세기가 되어 몇몇 이론가들로부터 비판을 받게 된다.
앙토냉 아르토(Antonin
부여해 왔다고 비판한다. 어쨋든 역사적으로 살펴볼때 서양 연극이 시작적 청각적 요소들보다는 극텍스트에 거의 독점적인 중요성을 부여해 온 것이 사실이다.
앙토냉 아르토(Antonin Artaud)는 [연극과 그 이중]에서, 쓰여진 극텍스트에 의해 좌우되는 서양 연극을 통렬히 비판
*고전적 극텍스트의 한부분
Ⅰ. 서 론
서사극의 창시자로 연극계의 한 획을 그은 베르톨트 브레히트(Bartolt Brecht)와 잔혹연극으로 유명한 앙토냉 아르토(Antonin Artaud)는 20세기 위기에 처한 서양연극을 동양연극으로 돌파구를 열어주었다. 그들은 ‘노’, ‘가부키’, ‘창극’을 보면서 동양연극에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고, 동양
1.소개
1.1 책의 배경과 맥락
"천 개의 고원: 자본주의와 정신분열증"은 철학, 사회 이론 및 문화 연구 분야에서 중요한 작업입니다. 들뢰즈와 가타리가 공동 저술한 이 책은 1980년에 처음 출판되었으며 이후 후기 구조주의 사상의 가장 영향력 있는 텍스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제목인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