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fts Movement)의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미술공예운동이라는 용어는 1888년 미술공예전시협회(ArtandCraft Exhibition Society)회원이었던 곱덴-샌더슨(Thomas Cobden-Sanderson 1840-1922)에 의해 사용되기 시작했다.
모리스는 수공예품에서 산업 제품으로의 전환은 추한 제
Ⅰ. 디자인의 개념
넓은 의미로의 디자인은 심적 계획(a mental plan)을 말하는 것으로 우리의 정신 속에서 싹이 터서 실현으로 이끄는 계획 및 설계를 의미한다. 좁은 의미로는, 보다 사용하기 쉽고 안전하며,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창조하는 조형 행위이며, 미술에 있어서의 계획(a plan in art)으로
디자인의 역사
Ⅰ. 디자인의 어원과 개념의 확대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
●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2) 병치 가법혼색
색점을 동시에 섬세하게 병치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보면 혼색으로 보이는 것을 이용한 것이다.
[1] 색광에 의한 것- 컬러 텔레비젼의 혼색, 직물 컬러인쇄의 혼색
[2] 색료에 의한 것- 색효가........
(1) 먼셀의 색상환
이 색입체의 특징은 먼저 물체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