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청소년기는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성숙해지는 시기이지만, 동시에 인간으로서 자립해 나가기 위해서 많은 고민과 방황을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루소(J. J. Rousseau 1712-1778) 는 「우리들은 두 번 이 세상에 태어난다. 처음은 존재하기 위해서, 두 번째는 살아가기 위해서 태어난다」라고 말
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이론 정리
경영전략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을 토대로 이 보고서에서는 4년만에 세계게임시장을 평정하고 있는 리니지의 개발업체 (주)엔씨소프트(NC Soft)에 대해 분석하려한다.
본 분석에 앞서 분석이론이 될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을 먼제 체계화 할 필
영화의 배경은 현재가 아닌 미래. 이 미래 세계의 게임은 컴퓨터 속의 가상 캐릭터가 아닌 실제 사람들을 조종해서 하게 된다. 게임 속의 캐릭터가 되는 사람들은 사형수 같은 죄수들. 사형 선고를 받은 이들은 실제와 같은 게임 속에서 20번을 싸워 이기면 자유를 얻게 해준다는 조건으로 게임 속 캐릭
7전 4선승제로 치른다. 스타크래프트 래더 토너먼트는 일종의 아마추어 대회여서 참가비가 없는 대신 큰 부상도 없다. 미국에는 제법 큰 상금이 걸려 있는 프로 게임 리그 들도 있다. 이중 대표적인 것이 반도체 업체인 AMD사가 주최하는 PGL(Pro-fessional Gamers league·프로 게이머 리그)이다.
gamer는 다른 여타의 게임들보다 여성들의 호응이 좋으며 게임 구매 고객의 74%이상이 여성 고객이라는 사실은 이를 뒷받침 해준다.
게이머의 분류
Power Gamers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게임 시장에 평균적으로 하루에 3000원 이상을 소비하는 게임 User로서 전통적인 게임 User를 대표한다. 전체 게임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