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유럽의 역사적 흐름에 있어 독일은 커다란 부분을 차지한다. 두 번의 세계대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고, 한때는 세계 최고의 산업능력을 보유했었으며, 지금은 분단의 벽을 넘어 하나의 독일로 자리매김 하는 등의 모습은 여타 국가들과 그 모습을 달리한다.
유럽의 중심부에 위치한 독일은
1. 서론
중세의 많은 성직자들과 마찬가지로 14세기 피렌체에서 활동한 인문주의자 페트라르카는 놀이가 “죄이며 시간낭비”라고 하였다. 20세기에 카이와도 놀이가 한편으로는 현실에 구속받지 않는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가져다주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노동과 달리 생산에 기여하지 못하는 “기
1. 서론
의복은 이미 오래전부터 단지 사람들의 취향이나 부유함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신분, 권력, 지위 등을 대변하는 척도로 기능하였다. 즉 사람들은 의복을 통해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표현하였다.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은 어떤 옷을 입었느냐에 의해 결정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의미
Ⅰ. 독어(독일어)의 모국어론
독일 작가는 모름지기 모국어에 애정을 가지고 독일어로써 작품활동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은 헤르더(1744-1802)였다.
헤르더에게 있어 언어는 바로 사유를 의미한다. 그런데 그 언어라는 것은 바로 모국어로서 우리에게 주어져 있는 것이니 우리의 사유는 독자적 세계
Ⅰ. 독일어의 구조
1. 문자와 발음
독일어의 문자를 알파벳(Alphabet)이라고 하는데 이는 그리스 문자의 첫 자인 Alpha와 두 번째 글자인 Beta를 합해놓은 말이다. 다른 유럽 국가들처럼 독일어도 고대부터 로마 문자를 빌려 쓰고 있는데 a~, o~, u~ 는 로마 문자를 약간 변형한 것이고 그밖에 그리스 문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