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r Game 개발 배경(’60, MIT)
생산/분배 시스템을 설명하기 위하여 개발된 Simulation game
Manchaca와 Barajas(‘97)
인터넷상에서 Beer Game 실시
게임의 결과에 관한 통계량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
Simchi-Levi(‘99)
주문량 결정 정책, 수송지연시간, 수요 및 재고량에 관한 정보의
제공 범위 등을 변
Beer Game 의 교훈과 적용
Beer Game을 고객의 미래 수요를 모두 안다는 가정 하에서 시뮬레이션 해본 결과 재고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결품도 0으로 유지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고객의 미래수요를 아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한 과거 수요 data를 확보해야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수요예측의
BEER GAME은 맥주의 4단계 공급망을 이용하여 다중 에이전트로 시뮬레이션한 의사결정 모델로서 1960년대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맥주공급과정을 중심으로 맥주생산시스템과 맥주물류시스템을 설명하기 위하여 개발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 참가자들은 비어게임을 통하여 주문량 결정정책,
④ Female's beer
By matching the current Cass Wright, the industry is building image claiming to advocate women's beer that is for only women, low calories, low alcoholicity.
2. 4Ps
1) Product
① Brand: Multiple branding strategy
Presently, In addition to the OB blue and Cass Beer is the flagship product. Cass Beer has a product line of Cass red and cass ice light.
②Product p
2) The strategic developments of the growth
1. Vision
- Functional-Healthy Product
- Well Being
- The young trend which maintain their body
2. Sensitive Design
A tool fill with beer have 3 sorts of bottles. 330ml bottle, 355ml can, 1,600ml pet. They want to appeal to women so it made by S line. Also they choose dark green colors the fir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