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스포츠의 출발은 1970년대에 서구에서 스케이트보드(skate board)와 롤러스케이팅등(roller skating)도시 청소년이 즐기던 놀이 문화로부터 비롯되었으며 1990년대 미국 스포츠 전문 케이블TV ESPN이 처음으로 'X-Game'이라는 제목의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보급되었다. 1993년 첫대회부터 약 2천
4. 현대사회에서의 X-Sports의 사회적 가치
1) ‘사회 적응’ 기제로의 가치
익스트림 스포츠는 기존의 스포츠에 비해 비교적 역동적이고 모험적이며 도전적이다. 주기적으로 익스트림 스포츠에 참여함으로써 개인에게 맞는 체형유지 및 근력강화, 유연성 등이 향상될 수 있으며 사회생활 속에서 갖추
BMX
다운힐 인라인 스케이트, 도로썰매타기, 웨이크보드
인공암벽등반, 스카이서핑, 모터엑스, 인라인하키
스네이크보드
겨울 종목 스노우보드, 빙벽등반, 스노우 크로스
동력 눈썰매 경주, 산악자전거 경주
경기방식
속도 기준 스노우보드, 스케이트보드, 스피드 클라이밍
스노우 크
BMX(bicycle stunt riding:자전거묘기), 웨이크보드(wakeboard) 등의 유행과 함께 전 세계의 신세대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크게 여름게임과 겨울게임으로 나누는데 여름게임이 더 많다. 여름게임은 스케이트보드, 인라인스케이팅, BMX, 인공암벽등반(sport climbing), 스카이서핑(sky surfing), 도로썰매타기(stre
BMX(bicycle stunt riding:자전거묘기), 웨이크보드(wakeboard) 등의 유행과 함께 전세계의 신세대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습니다. 1993년 약 2,0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세계대회가 열렸고 1999년 대회는 10만 명 이상이 참가하였습니다. 크게 여름게임과 겨울게임으로 나뉘는데 여름게임이 더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