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를 작성하는 우리에게는 다르게 다가왔다. 특히 기사의 한쪽 여백에 크게 인용되어 있던, 전(前) 마이크로소프트 연구소장 네이썬 머볼드 (Nathan Myhrvold) 가 애플 아이튠스 서비스에 대해 언급했던 말이 너무도 의미심장하게 다가왔던 게 그 한 가지 이유였다.
"음악,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컨텐
기업이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가능성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표 1-2」
무형성
(intangibility)
▶서비스는 추상적이며 만질 수 없다.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에는 맛볼 수도, 냄새를 맡을 수도, 또 소 리를 들을 수 없다.
▶따라서 서비스의 가치를 파악하
2.기업분석
1)SWOT 분석
(1)강점(Strength)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타사(소니의 PS3, MS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기업의 가치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핵심인력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핵심인재의 정의 : 회사의 경쟁력 제고에 핵심적인 역량을 갖춘 자로서 업종내에서 최고의 수준의 능력을 갖춘 전문가 중소기업은 세계적 수준의 전문인력을 기준으로 하기 보다는 경쟁력 확보차
기업에 자리잡은 지 오래다.
우리 조는 이 두 기업의 특징과 조직구조 등의 분석을 통해 각 기업만의 독특한 조직문화와 기업이 성공한 이유를 알아보고 취약점을 파악해 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두 기업의 기업 규모가 매우 큰 관계로 조사는 현대의 주력분야로 최근 그룹에서 분리되어 나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