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결론
21세기의 현대인은 엄청난 대중문화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는 19세기 후반, 라디오나 영화, 사진, 그리고 텔레비전과 같은 새로운 매체의 등장과 더불어 확산되기 시작하였고, 결국 이러한 아날로그 매체에 기초한 문화는 산업화의 과정에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의 현상으로 이어졌
1989년 11월의 장벽 붕괴로부터 시작되어, 그 후 약 1년간에 걸쳐 이루어진 독일의 통일은 독일인들은 물론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독일 시민과 세계인들의 열광과는 달리, 많은 독일 지식인들은 독일의 재통일에 대해 침묵하거나 유보적인 태도를 취하였다. 마치 통일이 독일 작가들의 말을 삼켜 버
Ⅱ. 종교개혁의 배경
1. 종교개혁 시기의 유럽
당시 유럽의 중심은 신성로마제국, 프랑스, 영국, 스페인 그리고 이탈리아였다.
다시 말하자면 전 유럽의 막대한 권력과 부는 이들 몇몇 소수의 나라들에 의해서 좌우되고 있었던 것이다.
어림잡아 인구 4백만의 영국, 인구 8백만의 스페인, 1천 6백만의
마가복음과 공관서
마가의 예수 이해: 칭호를 통한 인물 구성
I. 들어가는 말
마가는 예수의 정체성과 그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그의 복음서를 기록 하였다. 인물에 대한 마가의 중심 성은 복음서의 장르와 그것의 독특성을 보여 주는 주된 요소이기도 하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인물(성격, character)을
Ⅰ. 독일어의 문형론
1. 문성분들의 결합가(Valenz)
독일어의 문형론은 주로 의존문법(Dependenz Grammatik) 쪽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의존문법에서 문장성분(Satzglieder)이라 함은 동사가 지배소(Regens)일 경우 이에 대한 의존소(Dependens)를 일컫게 되는데, 문성분들의 결합(Konnexion)은 “문장성분사이의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