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언
근래에 들어와서 탈근대를 주장하면서 영향력을 배가시키고 있는 포스트모더니즘은 21세기로의 전환기에 현대 시민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대안적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포스트모던적 경향은 오늘날 학계를 주도하고 있는 대표적 담론들인 문화다원주의, 여성주의, 환경
독일의 주요 미디어에 투영된 한국의 국가이미지 분석
1. 들어가면서
일반적으로 한 국가의 이미지가 형성되는 과정을 세 가지 문화 간 접촉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박기순(2000) 기업, 문화, 커뮤니케이션 ‘21세기 새로운 PR을 위하여’中> 첫째 유형으로는 면 대 면의 성격을 지닌 개인적 접촉을
Ⅰ. 서론
불과 얼마 전까지는 된장녀라는 마녀사냥으로 명품을 소비하는 여성 타겟으로 비판하는 풍조가 대한민국에 만연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한-EU FTA 체결과 발효로 인해 명품업체들의 부적절한 가격인상문제와 한국에서의 제품가격이 다른 나라에 비해 유독 비싸다는 문제, 그리고 이러한 문
5. 결론
21세기의 현대인은 엄청난 대중문화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는 19세기 후반, 라디오나 영화, 사진, 그리고 텔레비전과 같은 새로운 매체의 등장과 더불어 확산되기 시작하였고, 결국 이러한 아날로그 매체에 기초한 문화는 산업화의 과정에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의 현상으로 이어졌
Ⅰ. 개요
독일은 16개의 주로 구성된 연방국가로 주마다 다른 교육제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1948년부터 주 사이의 지나친 다양화를 억제하고, 상호 공동협력을 위하여 `주 교육부장관상임위원회(kultursministerkonferenz)`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1954년과 1964년에 이루어진 학교제도에 대한 주들의 통일화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