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라는 단어는 주로 영화나 만화영화, 캐릭터 팬시 상품,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인 이벤트를 통하여 우리에게 익숙해진 말이다. 멀티미디어나 문화 산업의 총아로 20세기말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는 단어 중의 하나가 바로 캐릭터이기도 한다. 만화영상의 부산물로 지칭되던
캐릭터 개발을 위한 애니메이션에 CG 테크놀로지를 사용한 최초의 예였다. 8개월이 소요된 작업은 결국 20개의 특수효과 숏으로 이루어졌고, 스크린에서는 단 75초만에 지나갔다. 시간, 비용, 노동력의 측면에서 볼 때, 이 거대한 투자는 산업적인 측면에서 영화의 가능성을 향상시켰고 작품 면에서는 관
2. 몬스터 주식회사 CG 기법 분석
몬스터 주식회사는 몬스터들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과 어울리도록 다양한 몬스터들의 모습과 여러 재미있는 캐릭터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다. “몬스터”는 비례나 크기, 색상 등의 외형적 표현을 함에 있어서 무궁한 아이디어가 가능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포스터디자인 등을 비롯하여 디자인 전반에 걸쳐 사용되고 있다.
Ⅱ. 컴퓨터그래픽(CG)
C.G는 컴퓨터를 도구로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써, 수식이나 기호를 화상이나 영상으로 바꾸는 것. 또는 컴퓨터에 의한 그래픽 이미지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장치와 그 시각적 메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애니메이션 ‘슈렉’은 피노키오,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이 괴팍한 파콰드 영주에게 쫓겨나 성 밖의 늪에서 살고 있던 주인공 괴물 슈렉의 집으로 피난을 온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시끄러운 이들과 함께 살 수 없다고 생각한 슈렉은 끊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