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CG사용 이전의 영상이해
- 무비 카메라로 실사 촬영
- 관절 인형이나 찰흙 인형으로 프레임 촬영(Stop Motion Animation)
- 평면상에 연속된 장면의 그림(Cell Animation)
1-2. CG사용 이후의 영상이해
- 3차원 가상공간에서의 자유로운 연출(3D CG Animation) ⇒ 실사촬영 과 정과 거의 흡사
◎ Character
◆ TV자막의 발전
우리는 지금 TV자막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경우는 좀 덜하지만 연예 오락 프로그램이라든지 교양 프로그램에서도 시종일관 화면을 가득 채우는 현란한 자막이 우리의 눈을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하긴 요란한 연예 오락 프로그램의 경우 자막이 전혀 없다고 생각한
Ⅰ. 개요
오늘날 과학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미술 문화에 있어서도 이른바 테크놀로지가 깊숙이 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특히, 컴퓨터 미술이 그 영역을 확대하면서 자신의 위치를 조금씩 확보해가고 있는데, 이러한 컴퓨터 미술은 발전된 미술 테크놀로지에 있어 가장 중심이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