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원작이 있는 작품을 다른 장르로 각색한 작품에 대해 예전에는 얼마나 원작에 ‘충실하게’각색했느냐가 중요한 논의였다고 한다면, 최근에는 얼마나 ‘창의적’으로 변형된 장르에 맞는 색깔을 입혔냐가 중요한 논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각색자들은 수용자들이 이미 잘 알고
Ⅰ. 서론
초기의 각색은 한 장르의 작품을 다른 장르로 옮겼을 때 과연 원작의 내용과 느낌 그대로를 옮겼는가 하는 것에 주목했다. 그리고 그 각색 작품에서 원작의 감동과 흥미를 그대로 재연하는 것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나 요즘의 각색은 그러한 점에 머물러 제자리걸음하고 있지 않다. 얼마나 창
1. 톰 스토퍼드의 생애(1937- )
(스토퍼드는 탁월한 대사구사의 기교를 과시하며, 고전극의 창작배 경을 각색, 재구성함)
→1937년 7월 3일생
체코슬로바키아의 즐린에서 바타신발회사의 고용인인 Eugene Straussler 의 아들로 태어나고 이듬해에 싱가포르로 이주하게 된다.
이때, 일본의 침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