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생활, 삶, 그리고 기호학
우리 조는 기호학적 사유가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사유에서 출발한다는 점에 주목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조 주제 선정에 있어서도, 조금은 더 살아 있는 텍스트를 취하고 싶었다. 그러한 브레인스토밍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언어생활’이라는 텍스트를 잡아내었다.
컨텐츠란 문자, 소리, 화상, 영상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이루어진 정보의 내용물을 뜻하는 것으로, 출판, 음악, 영화 등의 영상, 사진 등의 화상, 게임, DB 등 광범위한 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디지털컨텐츠는 첨단 IT 기술을 사용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을 디지털 포맷으로 가공, 처리하여
Ⅰ. 개요
정보화는 현시대에 비해 보다 고도화된 의식 활동의 제공 및 수용이 가능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균형점으로의 변화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과도적으로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질서파괴에 따르는 부작용이 수반될 수 있다. 정보화에 따른 문화정책의 기본과제는 이러한
Ⅰ. 개요
컴퓨터 바이러스란 ‘컴퓨터의 프로그램이나 실행 가능한 부분을 변형하여, 여기에 자기 자신 또는 자기 자신의 변형을 복사하는 명령어들의 조합’이다. 좀 더 알기 쉽게 말하자면, 컴퓨터 바이러스란 소프트웨어의 일종이며, 사용자 몰래 실행되는 복사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
1. Global management and Strategic Management
Global management is consisted of two factors globalization and localization. Of which we focused on cultural differences of localization and related it with strategic management practices.
2. Purpose and reasons of studying the two case of Samsung-Tesco & Carrefour
We believed that foreign corporations had a more developed strategic management sys